텔레그램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톤(TON)이 올해 출시되기로 하였지만 내년으로 미뤄진다고 합니다.
우선 공식적인 입장은 2021년 4월 30일 출시로 2020년 4월 30일 출시되기로 한것이 무산된겁니다.
텔레그램은 4월 30일(현지시간)에 '투자자에게 보내는 편지'라는 메일을통해서
"미국 지방 법원의 판결에 따라 오늘(30일)로 예정된 그램(Gram) 토큰을 발행할 수 없게 됐다"며
"1년 연기된 내년 4월30일 톤이 출시될 수 있도록 당국과 지속적인 논의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텔레그램 톤 출시 연기
텔레그램은 톤 출시 연기에 따른 투자자 보상 방안으로 2가지를 제시했습니다.
출시 연기를 동의하지 않을 경우 : 2019년 10월 합의된 내용에 따라 톤 투자금의 72%를 현금으로 지급!
출시 연기를 동의하는 경우 : 2021년 4월30일에 기존 투자금의 110%에 해당하는 그램 토큰을 제공!
텔레그램은 톤 출시 연기는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선을 그었으며, 텔레그램 측은
"내년 4월30일까지 톤을 출시하지 못한다면, 텔레그램의 설립자가 보유한 회사 지분 매각을 통해서 부채 탕감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텔레그램은 지난해 10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그램 토큰을 증권으로 간주해, 발행을 금지하는 명령을 받았다고 하죠. SEC의 발행 금지 명령에 따라 텔레그램은 톤 출시를 10월30일에서 올해 4월30일로 연기했는데요.
텔레그램과 SEC는 그램 토큰 발행을 두고 뉴욕 남부지방법원에서 공방중이라고 합니다.
미국 법원은 올해 3월 "SEC가 텔레그램에 제기한 그램 토큰이 미등록 증권이라는 주장에 타당성을 인정한다"며
톤 출시와 그램 토큰 발행을 중단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어찌되었던 기대하고 기대하던 텔레그램 톤 프로젝트가 연기된것은 아쉽다라고 할수 있습니다.
작년한해 너무나도 큰 기대감에 부풀어 투자한 투자자들이 많은것또한 팩트니까요.
(구독하시면 최신분석이나 매매기법등에 대한 자료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평생 수수료 20% 할인받는 가입코드 https://www.binance.com/kr/register?ref=KBX0DOY4
바이낸스 앱 다운로드 https://bit.ly/3aPFbz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