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프로토콜 (VELO TOKEN) OKEX 이벤트를 한다고? 상장?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No.1 인플루언서 완전마구입니다.
며칠 전 채팅방을 통해 벨로프로토콜의 이벤트에 대해 안내를 해 드렸는데요.
이벤트 구글폼 중 - https://forms.gle/pmxmUfoNMTJg2aMi9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던 이번 벨로프로토콜 이벤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제목에서 'OKEX 거래소와 함께하는'이라는 타이틀을 무시하였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벤트 자체가 OKEX를 신규 가입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데 VELO 토큰을 에어드롭한다? VELO 토큰은 쿠코인 거래소와, VCC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고 아직 TOP 대형 거래소에는 상장되지 않았는데 말이죠!
코인마켓캡에서 살펴본 VELO 차트
'OKEX 거래소와 함께하는 VELO 에어드랍'이 소개된 이후 시세는 상승 쪽으로 고개를 돌리는 모습도 연출해 주었는데요.
혹시나 해서 OKEX 거래소에 공지를 확인해보면...
OKEX 공지사항 'VELO'로 검색 시
아무런 공지가 없었습니다.
그냥 말뿐인 OKEX와 함께하는?
하지만
.
.
.
.
OKEX 입금 란에 VELO 검색 시
VELO 토큰의 입금이 열려 있는 것입니다.
아직 정식 공지를 하지 않았지만 벨로프로토콜의 입금이 열렸다는 것은 상장이 임박했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가 있습니다. 이제서야 제목의 비밀이 풀어진 모습!!
OKEX 거래소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전 세계 거래소 TOP3안에 들어가는 거래소로 상장 빨(?)이 어느 정도 보장된 거래소라는 점도 주목해 볼만하죠.
- 벨로프로토콜은 어떤 프로젝트인가?
출처 - 공식 텔레그램
벨로프로토콜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룬 적이 있어 간단히 설명드리면, 스텔라 기반의 토큰으로 스텔라의 창시자인 제드 맥켈럽이 직접 어드바이징한 프로젝트입니다. 해외 송금 특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동남아 지역의 금융 소외 계측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뒷배경으로는 태국의 재계 서열 1위 'CP 그룹'의 회장 아들이 창립멤버로 있습니다.
- 변동성 높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벨로프로토콜
현재의 암호화폐 시장이 변동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실적으로 암호화폐 결제가 상용화되기 어려우며 리스크가 큰 것이 발목을 잡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벨로 프로토콜은 디지털 크레딧 발행을 통해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결제 및 송금 서비스를 상용화를 준비 중이며 벨로프로토콜만의 기술로 변동성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으며 현실적으로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로 볼 수 있습니다.
동남아 시장에서 보험, 대출 등 기존 금융 인프라를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미들맨 없이 '디파이'를 통한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여 기존 금융 서비스의 효용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외에서 통용되는 결제 솔루션으로도 확장, 송금 -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프로토콜이 되고자 합니다.(테라, 밴드 프로토콜, 체인링크와의 파트너십)
벨로프로토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